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등산으로 힐링하기] 공룡의 등을 넘어가는 스릴 넘치는 곳! 신불산 공룡능선

by 앰코인스토리.. 2023. 12. 22.

앰코인스토리가 추천하는 신불산 힐링 코스

(휴식 제외하고 약 9.2km, 5시간)

 

‘영남 알프스’의 한 봉우리인 신불산은 울산 울주군에 있는 높이 1,159m의 산으로, 신령이 불도를 닦는 산이라고 하는 이름의 유래가 있습니다.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답다 하여 영남 알프스로 불리는데요, 울산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9봉 종주, 환 종주, 태극 종주 등 능선을 따라 걷는 종주길이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9봉 중 하나인 신불산에 재미있는 칼바위, 공룡능선 코스가 있어 소개해 봅니다.

 

▲신불산 공룡능선

복합문화센터에서 능선까지 이어지는 길이 아주 가팔라서 꽤 힘들었습니다. 능선에 올라 공룡능선이 시작되면 빠르게 이동하기 어렵고 사람이 많을 경우 정체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출발하는 걸 추천합니다.

 

▲신불산 공룡능선

암릉 구간을 좋아하거나 등산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보고 싶다면 신불산 공룡능선은 정말 즐겁게 다녀올 수 있지만, 혹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이 구간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현재는 로프가 거의 대부분 제거된 상태여서 바위를 잡고 다리로 잘 지지하며 올라야 하는데요, 위험하지는 않지만 무서울 수는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이 다니고 있고 중간중간 우회로도 있기 때문에 일반인이 가지 못할 코스는 아니지만 주의가 필요한 곳이긴 합니다.

 

▲신불산의 경치
▲신불산 정상석
▲신불산 정상 데크_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합니다
▲신불산 정상에서_ 쌀쌀할땐 라면의밥! 발열도시락 최고!

영남 알프스는 언제 가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가을 억새가 아름다운 곳이지만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각의 멋이 다른 아름다운 산입니다. 영남 알프스의 많은 봉우리 중 신불산, 간월산은 임도길이 좋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계절을 타지 않고 오르기 좋습니다. 겨울에 신불산 정상에서 보는 눈 덮인 간월재와 능선들이 아주 멋지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2024년 새해에는 신불산에 올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월재
▲간월재로 하산

 

Tip. 농도 (카페&밥집)

정갈한 한정식과 차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반대편 영남 알프스를 바라보는 뷰도 아주 멋진 곳이랍니다.

주소 : 울산 울주군 상북면 명촌길천로 23 농도

농도 정식 : 15,000원 / 아메리카노 : 5,000원

 

Tip. UMFF 울산울주 세계산악영화제

2023년에는 10월 20일부터 10월 29일 10일간 진행했습니다. 매년 세계산악영화제를 개최하고 있는데, 산, 자연, 인간과 관련된 주제의 영화와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남 알프스를 방문한다면 산악영화제 기간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