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2022년 2월 11일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에디터's 2022. 2. 11.

🔍

반도체 나노 적층구조, 한 번에 실시간 검사한다
기사보기 : 아이뉴스24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원장 박현민) 광영상측정표준팀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센서 등에 활용되는 소자 내부구조를 한 번의 측정만으로 실시간 검사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소자를 절단하지 않는 비파괴적 측정방식으로 내부의 층별 두께와 형상을 동시에 측정 가능하다는 것이다.

🔍

차세대 탄화규소 전력반도체 대량생산 기술 개발

기사보기 : 동아사이언스
국내 연구진이 차세대 전력반도체로 꼽히는 탄화규소(SiC) 전력반도체를 대량생산할 원천기술 확보에 성공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10일 세계 최초로 ‘탄화규소 반도체 웨이퍼의 대량 도핑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전력반도체는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핵심 부품으로, 주로 실리콘(Si) 소재를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전력 효율과 내구성을 극대화한 차세대 전력반도체 시장이 부상하고 있다. 특히 탄화규소와 질화갈륨(GaN), 산화갈륨(Ga2O3)이 3대 핵심소재로 꼽힌다.

 

🔍
충북도, 차세대 반도체산업 키운다

기사보기 : 서울경제
충북도가 미래 주력 산업으로 내건 반도체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차세대 반도체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충청북도는 국가 정책에 부합하고 반도체산업의 급속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3대 추진 전략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K반도체벨트’와 연계한 반도체산업 육성 기반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
3년만에 돌아온 세미콘 코리아…'이것이 K-반도체다!'

기사보기 : 위키리스크한국
국내외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 박람회 '세미콘 코리아 2022'가 9일 개막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세미콘 코리아 2022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3일간 열린다. 행사에는 전 세계 500여 개 반도체 기업이 참여해 약 2000개 부스를 통해 최신 반도체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