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코리아 K4 서예 & 캘리그래피 동호회, 묵향유희!

by 앰코인스토리.. 2024. 1. 10.

앰코코리아 K4 서예 & 캘리그래피 동호회, 묵향유희!

2022년 11월부터 K4사업장의 서예 & 캘리그래피 동호회 신설 추진이 시작되어, 2023년 3월 ‘묵향유희’로 출범 이후, 동호회원님들의 꾸준한 활동으로 어느덧 한 해를 넘기고 있습니다.

 

墨香遊戱 묵향유희

묵향유희는 서예작품을 감상하면서 그 속에서 느껴지는 묵직하고 풍미 있는 향기와 함께 즐기는 취미생활을 뜻 합니다. 서예작품은 자연과 인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 중 하나로, 이를 감상하면서 동시에 작품에서 나는 특유의 묵직한 향기를 느끼는 것은 일종의 감성적인 체험입니다. 또한, 서예작품은 작가의 감성과 기술이 결합된 결과물이기 때문에, 이를 감상하는 것은 자신만의 감정과 해석을 하게 되며, 이러한 과정이 더욱 즐거운 취미생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묵향유희는 서예작품의 미와 향기를 함께 느끼며 즐기는 취미생활로, 서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일상에서의 힐링모임이기도 합니다!

 

▲강민정 회원의 <정태모의 가을>, 김향숙 회원의 <오늘 하루도 선물입니다>

묵향유희 수업은 40년 경력의 두원 김민자 선생님을 주 1회 초빙하여 한글, 한문, 캘리그래피 등 모든 서체를 1:1 개인 진도를 맞추어, 기초부터 탄탄하고 누구나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선생님의 지도 아래 수업이 진행됩니다. 또한, 두원 김민자 선생님은 현재까지도 첨단의 한묵서예학원을 30년 이상 운영을 해오고 있는 실력파 선생님이랍니다.

 

▲송선영 회원의 <명심보감>, 정경희 회원의 <김춘수의 꽃>

묵향유희의 서실은 복지동 사랑방 내에 있습니다. 수업은 월 4회(목/목/화/화, 주 1회) 저녁 6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고 있습니다. 묵향유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은 주말 및 4개조 출퇴근 전후에도 개인 수련을 하는 회원님들의 열성도 볼 수 있답니다.

 

▲강재영 회원의 <고조기 선생 시>, 함성우 회원의 <용야심춘>

이러한 열정으로 묵향유희에서는 1년여간 각종 대전에서 아래와 같은 값진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 광주광역시 미술대전 특선 수상 : K4 제조2팀 강재영 회원

🏅 전국소치미술대전 입선 : K4 제조1팀 함성우 회원

🏅 제33회 배동신 어등미술제 공모전 입선 : K4 제조1팀 함성우 회원, 제조1팀 김향숙 회원, 제조2팀 강재영 회원, 제조2팀 정경희 회원, 제조2팀 송선영 회원, 제조2팀 강민정 회원

 

은은한 묵 향기가 인생의 깊이를 더하고, 몇 십년 경력자부터 새내기 회원까지 모두 붓에 먹을 적시고 호흡을 가다듬으며 부드럽지만 힘찬 획을 이어갑니다. 각자 맡은 업무도 개성도 다르지만 ‘서예’라는 공통의 취미를 통해 삶을 성찰하며 예술에 한걸음 다가서는 순간입니다. 묵 향기와 함께 인생의 깊이를 더하는 묵향유희 동호회입니다. 서예의 가장 좋은 점은 ‘좋은 글귀’를 접하는 것이겠지요. 많은 사람이 육체 건강을 위해 운동하지만, 정작 정신 수양을 위한 노력은 많지 않습니다. 서예는 단순한 취미가 아닌 동양의 예술과 정신을 안내하는 매개체이자 붓글씨는 선비의 품격과 향기를 나타냅니다.

 

K4사업장 복지동 사랑방 내 묵향유희 동호회와 함께할 사원들이 있다면 언제든 문을 두드려 주세요.

본인도 모르는 잠재된 능력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_^)

K4 서예 & 캘리그래피 동호회 묵향유희 활동 및 가입문의 : 메일 KyungHee.Jeong, 전화 8658

 

글 / K4 서예 & 캘리그래피 동호회 묵향유희 총무 정경희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