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앰코인스토리.. 2023. 4. 19.

🔍

美 반도체업계 "돈 있어도 사람없으면 일 못해"…인재 필요성 부각
기사 보기 : 아시아경제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반도체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지원금 검토 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미국 반도체 업계가 투자에 발맞춰 인재를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미 퍼듀대가 주최, 워싱턴DC에서 이날 열린 한 반도체 산업 행사에 지나 러몬도 미 상무부 장관과 마이크론, 인텔,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등 미국의 주요 반도체 기업 임원 100여명이 참석해 이러한 의견을 나눴다.

🔍

"반도체 생산 2배 늘린다" 유럽 칩스법 통과...한국기업에 손짓
기사 보기 : 중앙일보
유럽연합(EU)이 총 430억 유로(약 62조원)를 투입해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유럽판 칩스법’ 시행에 최종 합의했다.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들이 펼치고 있는 반도체 패권 전쟁에 유럽까지 본격적으로 참전한 모습이다. 자국 내 반도체 생산을 늘리기 위한 해외 각국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흐름 속에서 한국 반도체 기업들의 향후 투자 계획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

EU, 반도체 지원에 62조원 투입 계획…반도체법 합의
기사 보기 : 뉴스1
유럽연합(EU)이 약 62조원을 들여 세계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늘리는 것을 골자로 한 반도체법 시행에 합의했다. 18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티에리 브르통 EU 산업담당 집행위원은 "이를 통해 우리는 공급망을 재조정하고 확보할 수 있어 아시아에 대한 집단적 의존도를 줄일 수 있다”며 반도체법 3자 합의가 타결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