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2022년 3월 25일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에디터's 2022. 3. 25.

🔍

DGIST, 고감도·유연소자에 적용 가능한 차세대 광센서 원천기술 개발
기사보기 : 전자신문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총장 국양)은 이종수 에너지공학과 교수 연구팀이 황도경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원장 윤석진) 박사 연구팀과 함께 반도체 적층과 도핑 공정이 필요 없는 차세대 광센서를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착형 웨어러블 센서 등 다양한 소형기기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해킹에 산업스파이까지..韓 핵심기술 유출 경고등
기사보기 : 뉴시스
한국의 GDP 대비 연구개발투자 비율은 OECD 주요 국가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다. 2019년 기준 한국은 4.6%로 일본(3.2%), 독일(3.2%), 미국(3.1%)보다 높다. 선진국보다 더 큰 비중을 연구개발에 쏟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보안 문제가 끊이지 않고 있다. 분야도 반도체에 국한하지 않고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자동차 등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

과기부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탄소중립 R&D 집중"..인수위에 보고
기사보기 : 한국경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4일 업무보고에서 반도체와 이차전지 등 미래 먹거리 확충을 위한 연구개발(R&D)을 확대하겠다고 보고 했다고 밝혔다. 인수위에 따르면 이날 업무보고에는 과학기술교육분과 박성중 간사와 김창경·남기태 인수위원, 과학기술, ICT분야 전문·실무위원, 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 과기정통부 기획조정실장 등을 비롯한 각 실·국장 등이 참석했다.

 

🔍
코로나로 기업 고용 갈렸다..반도체 IT 확 늘고, 유통 호텔 확 줄고
기사보기 : 매일경제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국내 매출 상위 100대 기업의 고용 상황이 업종별로 극명하게 갈렸다. 특히 지난 2년간의 직원 수와 연봉 변화를 보면, 해당 기업의 사업 전략이 어디에 비중을 두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