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9년 3월 14일

by 미스터 반 2019. 3. 14.



12GB 괴물급 모바일 D램, 삼성 폴더블폰에 들어간다

기사보기 : 중앙일보

삼성전자가 14일 폴더블 폰 ‘갤럭시 폴드’에 들어갈 12기가바이트(GB) 모바일 D램 양산에 들어간다. 12GB 모바일 D램은 세계 최대 용량(8GB)으로 기존 제품 대비 1.5배 수준의 용량이다. (...) 현 세대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빠른 속도인 초당 34.1기가바이트(GB)의 속도로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다. 패키지 두께도 1.1㎜에 불과해 모바일 기기를 더 얇게 설계할 수 있다.



IT 기술과 제조 기술의 융합으로 진화 예고하는 스마트팩토리

기사보기 : 전자부품

다양한 ICT 기술과 기존의 제조업이 융합해 만들어가는 스마트팩토리는 기존의 생산 프로세스 개선과 최적화, 그리고 인간과 기계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함으로써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생산의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는 설계, 개발, 유통, 물류 등 생산의 전 과정에서 최신 IT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지금까지 공장에서 이뤄졌던 중앙집중식 통제 대신, 기기와 기기 사이, 기기와 인간 사이의 다양한 정보의 교류를 통해 가치 사슬의 수평적 통합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반도체·통신 결합 시너지.. 5G시대 생태계 선점 나서

기사보기 : 조선비즈

지난 2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 2019'에서 한 관람객이 증강현실(AR) 기기를 착용하고 허공에 손을 흔들었다. 그러자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 대형 쇼핑몰이 나타났다. 관람객은 손을 몇 번 휘저어 마음에 드는 옷을 고르고, 몇 번의 손짓으로 옷의 구매까지 마쳤다. 한 편의 영화 같은 이 장면은 곧 다가올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