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2023년 3월 9일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앰코인스토리.. 2023. 3. 9.

🔍

경기도, 25년까지 반도체 인력 660명 양성
기사보기 : 아시아경제
경기도가 2025년까지 반도체 실무 인력 660명을 양성한다. 도는 이를 위해 반도체 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참가할 대학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는 오는 14일까지 도내 반도체 분야 인력공급 안정화를 위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추진하는 '경기도 반도체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

삼성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강화"
기사보기 : 한국경제
삼성전자가 전장용 시스템온칩(SoC·한 개의 칩에 다양한 기능을 넣은 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좀처럼 되살아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먹거리를 찾으려는 움직임이 한층 활발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전장 SoC 신규 수주를 위한 연구개발(R&D), 영업 강화 전략을 세웠다. 전기차 시대가 열리면서 관련 반도체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

UNIST, 가시광선으로 반도체 소재에 미세패턴 그려
기사보기 : 서울경제
최근 여러 반도체 기업들은 초미세 회로 패턴 공정을 위한 극자외선 노광 장비 선점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는 짧은 파장의 빛을 이용하면 반도체 기판에 더욱 미세한 회로와 패턴을 그릴 수 있고 소자의 면적을 줄일 수 있어 고성능·저전력 반도체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극자외선 노광 장비가 가진 높은 희소성으로 인해, 차세대 포토리소그래피(photolithography) 기술에 대한 요구도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