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2023년 3월 6일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앰코인스토리.. 2023. 3. 6.

🔍

지방 국립대에 반도체연구소 세운다
기사보기 : 매일경제
정부가 비수도권 소재 국립대에 반도체 교육·연구의 핵심 기능을 담당할 권역별 반도체 공동연구소 설립을 추진한다. 6일 교육부는 권역별 반도체 공동연구소 지정·운영을 위한 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지방국립대 4곳 '반도체공동연구소' 설립…서울대는 '허브' 역할
기사보기 : 뉴스1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2025년까지 권역별 국립대학 4곳에 반도체공동연구소가 설립된다. 교육부는 27일까지 권역별 반도체공동연구소 사업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발표된 반도체 관련 인재양성 방안의 후속 조치다. 권역별 반도체공동연구소는 반도체 직접 제작을 위한 실습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반도체 칩 판매 감소에도 자동차용 수요 남다르다
기사보기 : 글로벌 비즈
많은 고객 부문에서 반도체 칩 판매는 감소했으나 여전히 그 수요가 늘고 있는 분야가 있다. 바로 자동차 칩이다. 모든 차량의 자동화 가속화와 함께 내연기관 차량보다 더 많은 반도체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의 판매 증가는 자동차용 반도체 칩 생산업체를 기쁘게 하고 있다고 야후 파이낸스 등 외신이 5일(이하 현지 시간) 보도했다.

 

🔍
SEMI, 반도체 공급망 위기 대응 '민간 협의체' 구성
기사보기 : 전자신문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민간 협의체가 만들어졌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는 TSMC, 인텔, 인피니언, KLA, 머크, 구글 6개 업체와 매킨지, DHL, 레실링크 등 파트너가 참여하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관리 '산업자문위원회(IAC)'를 결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