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2022년 8월 11일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미스터 반 2022. 8. 11.

🔍

핸들 없고, 누워서 간다.. 테크기업들의 혁신차 '윤곽'
기사보기 : 조선일보
애플이 2025년 내놓기로 한 애플카는 스티어링휠(운전대)과 브레이크가 없는 파격적인 형태가 될 전망이다. 자율주행 기술을 접목해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전기자율차가 될 것이라는 얘기다. 미국 유명 IT 전문 매체 더인포메이션은 애플카 프로젝트에 관여한 20명을 취재해 “애플카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폴크스바겐 비틀 같은 딱정벌레 모양이지만 내부는 운전석 없이 4인승 기준 앞뒤 좌석이 마주 보는 구조”라고 전했다.

 

🔍
반도체업계 파장 예의주시.. "韓, 독보적인 기술 확보 필요"
기사보기 : 세계일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반도체산업 발전과 기술적 우위 유지를 위해 2800억달러(약 366조원)를 투입하는 반도체 칩과 과학 법에 9일(현지시간) 서명했다. 미국은 이 법안으로 자국 반도체 공급망을 강화하면서 중국에 대한 견제 수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중국 매출 비중이 높은 국내 반도체기업들은 향후 미칠 파장을 주시하고 있다.

 

🔍
"지식재산권 선제 확보로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 지원하겠다"
기사보기 : 동아일보

“지식재산 행정이 국가 전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돕는 강력한 지원군이 돼야 한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10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앞으로 5년 동안 전력투구할 분야로 반도체 중심의 4차 산업혁명을 꼽았다”며 “반도체 산업계가 빠른 지식재산 취득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반도체協 부회장 "인력 양성 시급
기사보기 : 뉴스핌
정부는 지난달 기업 투자를 총력 지원, 5년간 340조 원 이상의 투자를 이끌어내고, 민관이 합심해 10년간 15만 명 이상의 반도체 인력 양성을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반도체 초강대국 달성 전략'을 내놨다. 이와 함께 이달 4일에는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 이른바 '반도체 특별법'이 시행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