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4년 10월 31일

by 미스터 반 2014. 10. 31.



  오늘의 반도체 뉴스 



 

- 어제의 중국은 잊고 미래 준비해야

기사 미리보기
중국 IT산업 성장세가 매섭다. 카피캣(copycat) 이미지를 벗어나고 있다. 부품을 사서 조립하는 수준에 불과하다는 것도 옛날 이야기에 불과하다. 스마트폰 시장은 물론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여러 분야에서 중국의 점유율 증가가 두드러진다. 프리미엄 영역에서도 기술력이 돋보인다. 


기사 미리보기
세계적인 반도체 TV 튜너 공급업체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필드에서 검증된 6세대 고성능 TV튜너 I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2151 및 Si2141 TV 튜너 제품들은 전세계 하이브리드 TV와 디지털 TV 시장을 겨냥하며, 디지털 및 아날로그 비디오 방송 모두를 지원하여 전세계 지상파/케이블 TV 표준을 모두 준수한다. 

- 삼성, 삼성전자 의존도 높아 실적하강 직격탄 LG, 부품사 독자생존 전략이 전화위복

기사 미리보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희비가 엇갈린 3분기 성적표를 받은 가운데 후방에서 부품을 공급해온 양 그룹 계열사들도 실적이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삼성은 맏형인 삼성전자의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 사업이 크게 흔들리면서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등이 줄줄이 직격탄을 맞았다.


기사 미리보기
영국 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인 ARM이 최근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특화된 운영체제(OS) ‘mbed OS’를 공개하고 이를 무료 배포키로 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0일 ARM IoT 사업부문 기술 이사인 미코 살니바라는 디지털데일리와 가진 인터뷰에서 “무료 IoT OS인 mbed를 통해 주요 IoT 기업들이 보다 쉽게 완성품을 설계할 수 있다”며 “mbed OS가 업계 표준으로 자리를 잡으면 IoT 기기간 연결성은 보다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