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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앰코코리아 소식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2편) 사건 사고 사례

by 에디터's 2022. 1. 4.

앰코코리아 새마을금고에서는 사원분들의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금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전기통신금융사기」에 대한 홍보 캠페인과 더불어 실제 사건 · 사고 사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프리픽

[2편] 전기통신금융사기 사건 · 사고 사례

 

✔️사례 (1)
급전이 필요하여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A 씨는 대출금액을 통장에 넣어두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은행으로부터 연락을 받아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있으신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해주겠다.”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에 혹한 A 씨는 “대환을 위하여 현재 통장에 있는 대출 금원 전액을 입금해달라.”라는 은행의 안내를 받고 전액 이체하였으나, 해당 은행은 실제 은행이 아닌 사기업체였으며, 이체된 통장의 금원이 모두 출금되어 대출한 금액 전액을 잃게 되었습니다. ▶▶▶ 저금리 대환 대출을 유도하는 전화 또는 문자는 100% 금융사기입니다.

 

✔️사례 (2)
평소 모바일 뱅킹을 즐겨 사용하는 B 씨는 알 수 없는 곳으로부터 SMS 1건을 수신하였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다음 보안 어플을 설치하여야 하니 첨부된 URL을 접속하여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문자를 받은 B 씨는 평소 개인정보 유출에 대하여 민감하게 생각하여 의심 없이 URL을 설치하였습니다. 하지만 URL은 은행이 아닌 사기업체에서 보냈으며, 개인정보를 해킹하는 악성코드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B 씨는 개인금융 거래내역과 계좌 비밀번호 등이 유출되어 본인 자산이 빠져나가는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 발신처가 명확하지 않은 어플 설치 유도 SMS는 100% 금융사기입니다.

 

이와 같이 휴대전화를 이용한 사기 또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전기통신금융사기로 인한 피해가 없으시도록 언제나 주의 당부드립니다! 다음 편에는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예방법에 대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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