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앰코코리아 소식

앰코코리아, 산업재해예방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인천 부평사업장, "사원들의 협심 덕분, 앞으로도 산재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에서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수상자 K3공장장 이준오 이사)을 7월 5일 수상했습니다. 시상식은 비대면으로 7월 14일 이뤄졌습니다.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련 업무에 종사하면서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산업안전보건 관계자의 사기 진작 및 사회적 관심 고양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포상 제도입니다.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앰코코리아 부평사업장의 이준오 공장장은 부평사업장 안전보건총괄책임자로서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사업장의 중대재해 예방은 물론, 협력업체와 합동점검, 도급사 협의체 회의를 통해 무재해 사업장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앰코코리아 부평사업장은 2005년 OHSAS 18001 도입 후 2019년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전환심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업계의 산업안전보건을 선도하였으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또한 획득한 바 있습니다.

 

이준오 공장장은 “각 부서의 전문적 가이드 라인과 사원들의 단단한 협심, 그리고 관리자들의 안전 리더십이 낳은 결과물”이라고 하며 “앞으로도 앰코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성심을 다하여 산재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